Wednesday, January 6, 2010

What's New in OneNote 2010? 2. Sub Page의 변화

정리가 안되요!!

학교 수업의 필기 자료와 그 외 공부하는 대부분의 자료들이 점점 OneNote 와 융합되어 가는 도중, 말로 형언할 수 없는 답답함을 느낍니다.



자료의 양이 많아지다 보니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것은 필수요소가 되었고, 정리하는 방법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메인 페이지와 하위 페이지의 적절한 구성이었습니다. 어떠한 주제에 대하여 하위 분류가 생기기 마련이고 이를 OneNote 에 정리하려 했지만,




이건 뭐;;

결국 타협점을 찾습니다.



잠시 설명을 하자면, [23-4] - 새로운 자료형의 완성책 23장의 4번째 주제인 "새로운 자료형의 완성" 이라는 의미입니다. 그 밑으로 "1. ~" 은 그 주제의 첫 번째 하위 주제이고, "2. ~"는 2번째 하위 주제입니다. 그 하위 주제의 첫 번째 하위 주제는 2a라 하고…;;;;



복잡하게 느끼실지 모르지만 몇 번 정리하다보니 나름 편하게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위의 분류법에 익숙해질 무렵 OneNote 2010을 만납니다. 왼쪽 그림은 2007, 오른쪽은 2010 입니다.




정리가 됩니다!!


속 시원히 정리가 됩니다.


Sub page 의 특징은 페이지 제목의 들여쓰기(?)를 통해 하위 페이지의 표시를 눈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는데 있습니다. 하위 페이지를 들여쓰기 방법은 들여쓰고 싶으신 페이지 제목을 마우스를 이용해 좌우로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하위 페이지는 2단까지 들여쓸 수 있으며 페이지 단계별로 제목의 다릅니다. 


 
 첫 번째 페이지가 가장 진한 색이고 점점 하위페이지로 갈수록 흐려지기 때문에 구분이 좀 더 명확해 집니다. 복수의 페이지를 들여쓰시고 싶으시면 CTRL + 마우스 왼쪽 버튼 클릭 을 이용해 여러 패이지를 선택하신 뒤 좌우로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또 하나의 특징은 메인 페이지를 접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




접으면?



하나의 섹션에 페이지의 수가 많을 경우, 제목만으로 내용을 간추리고 싶다면 메인 페이지를 접어주면 됩니다.

만약 메인 페이지와 그 하위 페이지 모두를 선택하고 싶으시다면 메인 페이지 제목을 먼저 클릭하시고 다시 한번 제목을 클릭하시면 모두 선택이 됩니다.





이제 정리를 했으니 필요한 것을 찾아야겠죠? 다음 시간에는 획기적으로 개선된 찾기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No comments: